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랑새 자동차-가장 진보한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알아보기

안녕하십니까! 파랑새 자동차입니다. 오늘은 가장 진보한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알아보기

기대를 뛰어넘는 차는 실로 오랜만입니다. 매력적인 조형은 물론 빈틈을 찾아보기 힘든 조립 품질등은 전기차를 처음 만들어 본 솜씨라고 하기에는 완성도가 너무 높아서 감탄이 나옵니다. 포르쉐 측은 내구 레이스 르망 24시간에서 맹활약한 919 하이브리드의 전력 계통을 계승 발전시켜 타이칸 파워 트레인을 꾸렸다는 설명입니다. 포르쉐가 만든 첫 전기차라는 타이틀 이면에는 오랜기간 미래를 준비한 슈투트가르트의 노력이 담겨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하지요.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성능 알아보기

타이칸은 4S, 터보, 터보S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타이칸 터보S는 포르쉐 전기차 기술이 총망라된 차입니다. 전기에서 동력을 만드는 영구자석 동기 모터는 앞뒤 액슬이 각각 하나씩 장착되어 있습니다. 리어 액슬인 경우, 2단 트랜드 미션이 맞물려 있는데 1단에서는 런치 컨트롤을 통해극적인 출발 가속을 선사하고, 2단은 고속에서 높은 출력과 효율을 보장합니다. 배터리 팩은 차체 바닥면에 넓게 자리하여,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잡힌 앞뒤 무게 배분을 실현합니다. 시스템 출력은 625마력이지만, 오버부스트시 최고 761마력 토크는 런치 컨트롤을 활성화 할 경우 107.1kg.m에 이릅니다. 0-->100km/h 가속은 단 2.8초, 0-->200km/h까지도 9.6초면 도달합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260km는 전율을 일으킬만한 수치이며 나아가 가속 페달을 누르자마자 펼쳐지는 비현실적인 지속능력은 탄성을 자아낼 정도입니다. 전기차는 모터를 활성화하는 순간 곧바로 최대토크가 나오기 때문에 극적인 가속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흡입, 압축,폭발이라는 과정을 통해 동력을 만들어내고 또 이 힘을 클러치, 변속기를 거쳐 바퀴까지 보내야하는 내연기관과는 많이 다릅니다. 게다가 소리는 포르쉐 일렉트릭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속도에 따른 적절한 모터음을 만들어 주행 내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우우우웅'하는 소리는 분명 인위작이지만 가속시 귓가를 감싸는 풍부한 음색은 대배기량 엔진 못지않게 자극적입니다. LG화학에서 납품받은 리튬이온 배터리 셀은 93.4kWh의 용량을 갖추었습니다. 완전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412km, 800V 고전압 충전을 사용을 사용할 경우 고작 5분 충전으로 100km주행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S 디자인 알아보기

포르쉐 특유의 유려한 조형미를 토대로 미래지향적인 요소들을 적절히 더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앞에 4점식 LED헤드램프와 로우 앤 와이드 스타일로 강렬한 인상을 주고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으로 포르쉐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이어나갑니다. 뒤에는 좌우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 그 위에 넓게 형성된 리어 스포일러가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입니다. 이 중 리어 스포일러는 상황에 따라 3단계로 움직이며 실내는 16.8인치 곡선형 클러스터와 10.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으로 뛰어난 정보 사양을 자랑합니다. 이외 기어 레버는 스티어링 휠 우측에 조그맣게 자리하며 마감재는 모두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배터리 공간으로 인해 트렁크 공간이 작은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S 가격 알아보기

포르쉐 타이칸 터보S 가격은 2억 2,960만원 부터입니다. 타이탄 터보S의 700마력이 넘는 시스템 출력과 5분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한 편의성이 가능한 점은 가장 진보한 전기차라는 타이틀을 주는데 무리없어 보입니다. 더 나아가 포르쉐 DNA를 완벽하게 가지며 미래의 기술까지 접목시킨 점을 보면 정말 입이 벌어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타이칸은 어쩌면 포르쉐의 오래된 준비된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르쉐의 창립자 페르디난트 포르쉐는 10대 시절 전기라는 동력에 매료되어 있었다고 하며 그의 나이 23세인 1898년에 전기를 동력으로 삼은 최초의 포르쉐 P1을 만들었습니다. 마차같은 외모의 P1은 5마력의 모터를 통해 최고시속 25km를 실현해 세간에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나 부거운 배터리와 부족한 인프라로 시장 진입에 실패하였죠. 그때부터 포르쉐는 전기차를 준비해왔던것 같고 지금의 타이탄은 그 결과입니다.

오늘은 가장 진보한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터보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